AI 교육환경에 맞는
교수·학습 지원
컴퓨터꿈나무축제 목적
- IT 분야의 역량있는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축제의 장 마련
-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컴퓨팅적 사고기반의 문제해결 역량 배양
- 학생 및 교원의 IT 활용능력 신장으로 미래 SW중심사회의 선제적 대응
대상 : 초·중·고 학생
일정 : 지역대회(9월 중), 도대회(11월 중)
내용
부문 | 항목 | 개요 |
---|---|---|
프레젠테이션 | 구성 | 2인 1팀 구성 |
방법 | 4차 산업 및 미래사회에 관한 주제 해결을 위해 팀별 토의, 보고서 및 프레젠테이션 작성 후 팀별 발표 경진 | |
시간 | 180분 작성, 5분 발표 (시간제한) | |
SW 제작 | 방법 | SW를 활용한 코딩(coding) 및 과제 해결 |
시간 | 과제해결: 180분, 작품실행 및 발표: 5분(시간제한) | |
SW | 초등부: Scratch 3.0(오프라인 에디터), 엔트리2.0(오프라인 에디터) 중·고등부: Arduino |
정보 담당자
- 담당부서 : 정보교육부 정보교육기획팀
- 전화번호 : 290-9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