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성을 키우는
디지털 정보 미디어 교육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방문 10분 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업무처리로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대기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친절히 처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종료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290-9600)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경우
- 우편과 FAX 민원, 인터넷상 각부서별 해당 민원은 접수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 기간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에 민원 사무처리 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 신청 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시하겠으며, 민원처리 실명제를 이행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정
민원처리부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담당 공무원의 착오 및 과실로 1회 방문으로 처리되어야 할 민원에 대하여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고객이 신청한 제증명 민원 등의 서류가 신청내용과 다르게 발급되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고객께서 지적하신 담당자가 불친절(불성실)한 민원처리 공무원으로 확인
되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을 교육하겠습니다.
서비스 분야별 상담창구 안내
부서명 | 서비스구분 | 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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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교육부 | 정보영재교육 운영 학생대회 |
정보교육기획팀 | 043)290-9612 | 043)290-9793 | |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디지털교육연구대회 |
정보교육지원팀 | 043)290-9622 | |||
미디어교육 운영 충북미디어교육방송 운영 |
미디어교육팀 | 043)540-8220 | |||
충북교육정책연구부 | 교육정책 연구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운영 정책 현안과제 연구 |
정책연구기획팀 | 043)290-9722 | 043)290-9796 | |
연구학교 및 교육연구회 운영 교육실습협력학교 운영 인정도서관리 |
현장연구지원팀 | 043)290-9732 | |||
연구정보자료 관리 교직원 출판물 수집관리 |
연구정보자료실 | 043)290-9738 | |||
정보운영부 | 소통메신저 및 소통알리미 운영 학교통합 홈페이지 운영 지방공무원 정보화연수 운영 |
행정정보팀 | 043)290-9642 | 043)290-9794 | |
나이스현장자문단 및 상담센터 운영 나이스인증서 발급 나이스 사용자 연수 |
나이스운영팀 | 043)290-9652 | |||
네트워크 및 정보보호시스템 운영 학교 통신망 운영 지원 |
정보보호팀 | 043)290-9672 | |||
행정정보시스템 서버 운영 정보시스템실 관리 |
시스템관리팀 | 043)290-9662 | |||
각급기관(학교)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정보시스템 취약점 진단 및 분석 |
사이버보안관제팀 | 043)290-9672 | |||
총무부 | 총무행정 청사시설 운영 및 관리 민원 서비스 처리 물품, 용역, 공사 등 계약 관리 |
총무팀 | 043)290-9682 | 043)290-9795 |
고객의 참여와 평가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