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성을 키우는

디지털 정보 미디어 교육

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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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방문 10분 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업무처리로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대기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친절히 처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종료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290-9600)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경우
  • 우편과 FAX 민원, 인터넷상 각부서별 해당 민원은 접수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 기간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에 민원 사무처리 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 신청 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시하겠으며, 민원처리 실명제를 이행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정

민원처리부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담당 공무원의 착오 및 과실로 1회 방문으로 처리되어야 할 민원에 대하여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고객이 신청한 제증명 민원 등의 서류가 신청내용과 다르게 발급되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고객께서 지적하신 담당자가 불친절(불성실)한 민원처리 공무원으로 확인 되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을 교육하겠습니다.

서비스 분야별 상담창구 안내

서비스 분야별 상담창구 안내의 부서명,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에 대한 표입니다.
부서명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교육부 정보영재교육 운영
학생대회
정보교육기획팀 043)290-9612 043)290-9793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정보교육지원팀 043)290-9622
미디어교육 운영
충북미디어교육방송 운영
미디어교육팀 043)540-8220
충북교육정책연구부 교육정책 연구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운영
정책 현안과제 연구
정책연구기획팀 043)290-9722 043)290-9796
연구학교 및 교육연구회 운영
교육실습협력학교 운영
인정도서관리
현장연구지원팀 043)290-9732
연구정보자료 관리
교직원 출판물 수집관리
연구정보자료실 043)290-9738
정보운영부 소통메신저 및 소통알리미 운영
학교통합 홈페이지 운영
지방공무원 정보화연수 운영
행정정보팀 043)290-9642 043)290-9794
나이스현장자문단 및 상담센터 운영
나이스인증서 발급
나이스 사용자 연수
나이스운영팀 043)290-9652
네트워크 및 정보보호시스템 운영
학교 통신망 운영 지원
정보보호팀 043)290-9672
행정정보시스템 서버 운영
정보시스템실 관리
시스템관리팀 043)290-9662
각급기관(학교)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정보시스템 취약점 진단 및 분석
사이버보안관제팀 043)290-9672
총무부 총무행정
청사시설 운영 및 관리
민원 서비스 처리
물품, 용역, 공사 등 계약 관리
총무팀 043)290-9682 043)290-9795

고객의 참여와 평가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