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가족 미디어 ‘봄’나들이
▲ 교육연구정보원 미디어교육센터가 지난 10일 가족 미디어 ‘봄’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종길) 미디어교육센터에서 지난 10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가족 미디어 체험교육 프로그램, 가족 미디어 ‘봄’나들이가 ‘가족 힐링 시네마’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미디어를 체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세대 간 공감 능력을 키우고, 건강한 미디어 활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회차로 진행된 ‘가족 힐링 시네마’는 영화 감상과 함께 가족 간 감상 공유, 주제 토론 등의 활동이 이뤄졌다.
참여 가족들은 영화 속 메시지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 미디어 ‘봄’나들이는 5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총 네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17일엔 ‘가족 영상앨범 만들기’ 24일엔 ‘우리 가족 라디오 방송’ 31일엔 ‘가족 힐링 시네마’가 진행된다.
김명기 기자 demiankk@dynews.co.kr
출처 : 동양일보(http://www.dynews.co.kr)
충북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5월 가족 미디어 ‘봄’ 나들이 운영
[충청타임즈] 충북교육연구정보원 미디어교육센터는 이달 31일까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미디어 ‘봄’ 나들이를 운영한다.
지난 10일 가족 힐링 시네마를 시작으로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한다.
17일에는 가족 영상앨범 만들기, 24일에는 우리 가족 라디오 방송, 31일에는 가족 힐링 시네마가 각각 예정돼 있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이며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출처 : 충청타임즈(http://www.cctimes.kr)
|